iPad의 모든 것을 말하는 아이패드 활용서는 무엇?


1월 초부터는 IT분야의 대표적인 전시회 중 하나인 CES2011 때문인지 요즘 IT 업계가 더욱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 나 또한 이번 CES2011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이번 전시회에 관련한 많은 내용들을 접할려고 있는 중이다.(직접 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 생각도 해보곤 한다 ㅠ.ㅠ) 특히 이번에는 IT 업계 직종에 계시는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관심 참여도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 이유는 아이폰으로 인한 국내 스마트기기 열풍 때문이 아닌가 싶다.


이런 열풍으로 인해 보다 많은 스마트기기 들이 나오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다양한 관련 서적도 나오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갤럭시탭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패드에 관한 서적을 소개할까 한다.

더미에게 물어봐!


더보기


일단, 이 책을 소개하기에 앞서 지은이에 관해 소개를 했다. 이유는 그만큼 이쪽 분야에 어느정도 인정을 받는 분들이며 또한 이분들께서 출간하신 아주 좋은 책들을 또 한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더보기 상자로 한 이유는 그다지 보고 싶지 않는 분들에 대한 배려이며 보고 싶은신 분들은 더보기 상자를 열어서 보면 되겠다.)

특히, 이번 책을 만약 구입하고 좀 더 원하고 싶은 내용이나 혹은 불편한 점이 있다면 이 책의 저자의 에드(baigdummies@aol.com)나 밥(iPadLevitus@boblevitus.com)에게 메일을 보내 의견을 제시할 수도 있다.

어떤 정보들이 있을까?

그럼 본격적으로 이 서적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을까? 아무래도 책의 내용에 대해서 장황하게 설명하는 하는 것보다 일목 요연하게 정리되있는 목차를 소개해주는 것이 책을 고르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여 간략하게 구성 목록들을 소개해 보겠다.(목차는 스크롤의 압박이 있기에 더보기 상자에 소개를 했으니 열어서 보면 되겠다.)

더보기


사실, 애플의 제품은 모두 그렇듯 아주 매력적인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스마트 기기의 직관적인 사용법은 사용자 입장에서 별다른 활용서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아이패드 역시 직관적인 UX 때문인지 대부분 이용자들이 별다른 활용서 없이 사용을 하고 계신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서적에는 말 그대로 아이패드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 아이패드의 구성부터 다양한 팁까지 말이다. 그만큼 직관적인 사용법 이외에도 아이패드로 상당한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이번 서적 역시 다양한 사진과 설명을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문 용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이 책을 볼 때의 4가지 포인트


이 서적에는 4가지의 옵션 포인트가 있는데 아주 재미있는 그림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이번 포인트를 이해하고 이 서적을 이해하신다면 누구나 아이패드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4가지의 포인트는 저자의 생각의 설명으로 표현했다.)


TIP :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나 간다하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지금까지 설명한 작업을 좀 더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추천하는 방법이 적혀있다.

REMEMBER : 잊지 말고 머릿속에 간직해야 하는 사항들을 나타낸다. 아이패드에 저장했다가 사용하는 편이 좋다.


TECHNICAL STUFF : 눈을 감고 귀를 막아라 여기에는 뭐가 뭔지 알 수 없는 내용이 나온다. 아마도 여러분은 이 글을 틀림없이 무시하고 넘어가겠지만 여기 있는 글이 재미있거나 도움을 주는 게 아니였다면 우리도 굳이 이 글을 쓰지 않았다.

WARNING : 일부러 멈추라고 표시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경고'에 나온 내용을 무시하면 아마도 아이패드와 지갑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경고'에 나온 내용이 왜 이렇게 됐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점이 바로 '경고'를 받은 시점이기 때문이다.

마무리...


이렇게 아무리 직관적인 스마트 기기라도 우리가 모르는 무엇인가 있다고 생각을 한다. 특히 아이패드의 유저라면 보다 아이패드를 제대로 활용하고 싶을 것이다. 물론 나 또한 그러고 싶다. 아무튼 이번 서적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이패드 유저분들께서 보다 제대로 된 아이패드를 활용해 더 나은 생활을 하길 바란다.



여러분의 손가락 추천, 한번의 클릭과 터치가 저희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