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삼국지 팽팽한 긴장감을 말하다!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가운데 태블릿PC와 더불어 스마트TV의 긴장감이 돌고 있는 가운데 나아게 'IT삼국지 - 애플, 구글, MS의 천하 삼분지계' 라는 책을 읽어볼 기회가 찾아왔다. 그 후 이렇게 읽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소개를 해본다.


일단, 이책의 지은이가 되시는 김정남 님부터 간략히 소개를 하자면 이렇다.

현재 국내외 여러 IT 기업 및 CEO들을 명쾌하게 비교 분석하는 것으로 유명하시면서 여러 언론사에 글을 기고하고 계신다. 또한 개인 블로그인 '유쾌한 멀티라이터'를 운영하시면서 자신계서 분석한 자료들을 공개하시고 다양한 의견을 보여주고 계신다. 지은 책으로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리더 9인의 이야기》, 《게임의 운명을 결정하는 상상력과 기획》,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애플 성공신화의 비밀》 등이 있다.

우선, 이번 책은 크게 7개의 소제목으로 나뉘게 된다. 난 개인적으로 이런 7개의 소주제를  크게 3개의 주제로 나누어서 소개를 하려고 한다.

애플, 구글, MS을 말하다!

첫번째 주제는 바로 IT 삼국지에 주인공들이 되는 애플, 구글, MS에 대한 소개들이다. 일단, 가장 먼저 IT 삼국지에 대해 말을 하기 전에 각각의 기업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시작을 해야한다는 의도인 것 같다. 보면 현재 3개의 기업에서 중요한 중심축을 담당하고 있는 스티브잡스, 빌게이츠, 세르게이브린과 레리페이지 들의 기업 설립 방법과 그들의 기업들이 생겨나면서 어떠한 경험으로써 이루어지게 되었고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 기업에는 뚜렷이 나타나는 서로다른 장,단점이 생기면서 그들만의 각자의 전략들도 모두 다르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즉, 이런 첫 페이지의 각 기업만의 서로다른 방식을 소개함으로써 앞으로 소개할 주제들에 대해 좀 더 흥미진진한 기대감을 유발하는 긴장감을 주게 되어 개인적으로 훨씬 더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되었다.

스마트 기기 삼국지!

두번째로는 현재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 그리고 앞으로 본격적으로 다가오게 될 스마트TV에 관한 이야기이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주목을 해볼만한가 앞으로 다가오는 스마트TV가 아닐까 싶다. 현재 우리는 스마트폰의 치열한 시장을 경험하고 있고 그러한 스마트폰 경쟁은 바로 태블릿PC로 자연스럽게 옮겨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특히 이런 태블릿PC에서는 애플의 아이패드와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갤럭시탭이 경쟁을 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빠져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다가올 스마트TV 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360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러한 XBOX360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또 다른 가능성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주제인 것 같다.

생태계 그리고 아시아

마지막으로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의 IT 삼국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해준 생태계에 대한 이야기이다. 애플은 폐쇄성이면 폐쇄성이라고 말 할 수 있는 반면 오히려 그러한 폐쇄성이 아름다운 폐쇄성을 가꿔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이에 반면 구글은 애플과는 전혀 다른 개방성을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들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며 그러한 모든 것들은 구글의 핵심이 되는 검색에 기반을 두고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세계가 너무나도 당연시하게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생태계를 이미 잘 가꿔 왔으면 그러한 윈도우에서도 다양한 핵심 소프트웨어를 충분히 제공을 하고 있다.



이러한 각 기업의 자신들만의 생태계가 결국은 하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욱더 가치있게 빛을 내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이러한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의 영향력이 국내뿐만이 아닌 중국, 일본, 대만 등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가 소개가 되어있다.


여러분의 손가락 추천, 한번의 클릭과 터치가 저희에겐 큰 힘이 된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