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마켓을 이용하는 카카오톡 카메라 앱 '필터 카메라'


만약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없다면, 당신은 어떤 생각이 드는가? '버스는 언제 오지?' , '궁금한데 찾아볼 수가 없네' 등과 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이처럼 스마트폰으로 인해 생활의 패턴 그리고 생각이 달라졌다. 즉,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해 많은 것들을 이뤄낼 수가 있다. 이 중 오늘은 카메라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스마트폰 덕분에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터치 한번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더 나아가 찍을 사진을 편집하고 친구들과 공유도 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보다 좋은 화상도의 카메라가 탑재되고 보다 유용한 카메라 앱들이 나오고 있다. 사진 관련 앱을 출시하고 있는 키위플이 카카오 채팅 플러스에 자사의 필터 카메라를 '카카오 필터카메라'로 출시를 했다. 


'카카오 필터카메라' 특징은?


이미 카메라 관련 앱들이 많이 나왔고 퀄리티 또한 뛰어나다. 그렇게 때문에 기존의 카메라 앱이 '카카오 필터카메라'만의 차별화가 있어야 된다. 그럼 '카카오 필터카메라'의 특징들은 무엇이 있을까?




1. 70여종의 필터를 적용하여 사진을 손쉽게 편집 가능하다.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오거나 사진을 찍은 후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 적용할 수 있는 필터가 다양하다. 




2. 필터 마켓을 통해서 필터를 다운 받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필터 중에서 맘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앱에서 제공되고 있는 필터 마켓에 들어가서 무료로 원하는 필터를 다운받아 적용할 수 있다.(키위플에서는 소셜 카메라 '매직아워'를 개발한 회사이기도 하다. 필터 마켓은 '매직아워' 유저들이 직접 필터를 만들어 올릴 수 있고 다운 받을 수 있다. 현재 8만여개의 필터가 등록 되어 있으며, 2000만 이상의 필터가 다운로드 되었다.)


3.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렌즈가 필요하다. 카카오 게임인 윈드러너에서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신발이 필요하다. 이처럼 카카오 필터 카메라 역시 사진에 필터를 적용하기 위해서 렌즈가 필요하다. 렌즈는 15분 단위로 충전된다. 





이번 '카카오 필터카메라'는 필터 마켓을 통해 다양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그래서 평소 카카오톡 혹은 카카오 스토리에 다양한 필터를 적용한 자신만의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카카오 필터카메라'는 채팅 창에서 채팅 창을 화면 오른쪽으로 밀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