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나의 모든 활동기록(활동로그) 보는 방법


2011년 1월 기준으로 국내 페이스북 유저는 약 340만명을 기록하며 나라별 순위에서 29번째에 위치해 있었다. 2013년 3월 기준으로 국내 페이스북 유저는 약 820만명을 기록하며 나라별 순위에서 27번째에 위치해 있다.



그만큼 약 2년이 지난 지금 상당수의 페이스북 유저가 증가했고 이 기간동안 각 페이스북 유저들의 활동 수치 또한 급격히 증가했다.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는만큼 자신이 페이스북에 했던 활동들의 기록 또한 축적되어 있을 것이다. 


이런 축적된 기록에는 단순한 정보성 글들뿐만 아니라 사진, 위치정보, 좋아요, 태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즉, 자신의 사생활 기록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페이스북을 사용한 기간이 오래 될수록, 활동이 적극적일수록 페이스북은 자신의 사생활 기록부에 더욱 가까워진다.


이렇게 자신의 기록들을 담은 페이스북은 자신의 지난 일들을 찾아 볼 수 있는 툴이 되기도 한다. 즉, 페이스북 활동을 통해 기록된 자신의 정보들을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이다. 



페이스북 내 활동기록(활동로그) 보는 방법




페이스북에 접속 한 후 우측 상단에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하면 '누가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나요?' 메뉴가 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활동 로그보기' 서브 메뉴가 보일 것이다. 이를 클릭하면 자신에 대한 활동 기록을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활동 로그기록은 날짜 기준으로 정리가 되며 최근 활동 순으로 보여진다. 좌측 사이드바 메뉴에는 활동 기록을 분류별로 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의 게시물 보기, 내가 태그된 게시물 보기, 사진만 보기, '좋아요' 한 게시물만 보기 등이 있다. 또한, 사용중인 페이스북 앱에 대해서도 기록을 볼 수 있다. 더 많은 메뉴를 보기 원한다면 각 메뉴 하단의 '더보기'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우측 상단 사이드바에는 각 연도별 그리고 월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해서 볼 수 있다. 




활동 로그 좌측 상단에는 '타임라인 검토' 메뉴가 있다. '타임라인 검토'는 자신이 태그된 게시물이 자신의 타임라인에 표시되는지에 대한 여부를 설정하는 곳이다. '타임라인 검토' 기본설정은 비활성화로 되어 있으며 이럴 경우에는 친구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태그된 경우 타임라인 검토에서 확인 가능하다. 만약 친구라도 내 자신이 태그되는 경우에 대해 표시여부를 직접 하고 싶다면 '타임라인 검토' 의 설정에서 활성화로 바꾸면 된다.




자신의 지난 기록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번 방법을 통해 필요한 기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