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무제한 요금제의 가능성은?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4세대의 1차 출시국가로 최초로 한국이 선정되었다. 덕분에 한국에서는 11월 2일부터 이 두가지의 제품을 애플 리셀러 매장에서 직접 구일할 수 있었다. 아무래도 처음으로 한국이 1차 출시국가로 선정되는 부분도 있고 해서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4세대를 구매하기 위해 전날부터 줄서기 행렬에 동참하였다. 


8:00 부터 판매가 시작되었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4세대를 구입하기 시작했다. 많은 분들이 이번 제품에 대해 리뷰를 올려주셨고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구입을 할 계획이라면 꼭 리뷰기를 확인하고 구입하시기를 권한다. 

이처럼 11월 2일에는 아이패드 신제품에 대해 여러 소식들이 올라왔는데, 문득 '아이폰5는 도대체 언제 나올려나?'라는 생각이 들었을 것이다. 그렇다. 사실, 원래 예정대로라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4세대 보다 아이폰5가 먼저 출시 되야 했을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아이폰5에 대한 출시는 불확실하다.

아이폰5, 언제쯤 가능할까?

아이폰5의 국내 출시 지연에 대한 루머 그리고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우선, 아이폰5의 공급물량 부족에 대한 부분이다. 아이폰5를 제조하는 폭스콘의 공장에서 좋지 않은 사태가 이어지면서 생산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면서 물량부족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으며, 아이폰5의 패널을 공급하는 샤프쪽에서도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었다. 우여곡절 끝에 1차 출시국가에 아이폰5를 출시 했지만, 제품에 대한 흠집 스크래치, 카메라 보라빛 현상 등과 같은 사용자의 리뷰가 올라면서 아이폰5를 제조하는 폭스콘에 몇가지의 검열 라인을 추가하면서 더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국내 전파인증 표기 오류


아이폰5 신제품 발표당시 1,2차 국가에 한국은 선정되지 않으면서 생각보다 늦은 국내 출시 시기가 점쳐졌었다. 그러나 얼마후 생각보다 빠른 아이폰5의 국내 전파인증 신청과 함께 다시한번 아이폰5에 대한 국내 출시 시기가 당겨질 것으로 예상 되었었다. 하지만, SKT의 주파수 대역을 잘못 파악하여 결국 전파인증을 해지 하고 난 후 다시 신청하여 10월 13일 전파인증을 다시 받았다. 

사실, 다시 전파인증을 받으면서 이후 아이폰5의 11월 2일 국내 출시가 유력했었다. 그러나 애플은 다시한번 전파인증을 해지했다. 그 이유로는 3G 서비스의 주사수폭의 기재 오류 부분이였다. 현재 SKT에서 제공하는 3G 서비스는 2.1GHz 주파수 대역에서 상하폭으로 30MHz 폭을 사용중인데, 애플은 40MHz로 기재하면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었다.

그러나, 이런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전파인증 재신청이 SKT의 MC와 관련이 있지 않느냐라는 관련 루머도 돌고 있지만, 

전파인증 문제는 앞으로는 특별한 이유가 없을 듯 보이면서, 결국 초기 애플이 대응하지 못했던 부분이 아이폰5의 물량이 얼마나 빨리 공급이 되느냐에 따라 국내 출시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5만의 아이 LTE 요금제?

현재 LTE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현상의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LTE 스마트폰에 집중하는 기업들의 변화가 흐름이 큰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이와 함께 LTE와 관련된 요금제도 다양한 옵션을 적용해 나오고 있다. 특히, LTE 요금제는 기존의 3G 요금제보다 보다 나은 통신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가격이 있는 요금제를 제공중이다. 

이번 아이폰5 역시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가 LTE 지원의 유/무였다. 결과적으로 국내의 SKT, KT를 통해 LTE를 지원하기로 했고 기존 아이폰 유저들 역시 이번 포인트가 지속적으로 아이폰 유저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였을 것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통신사의 핸드폰 보조금 제한정책 등이 나오고 LTE 요금제를 적용하기 때문에 아이폰5에 대한 요금 부담감이 커질 것이라는 예상이 되었는데, 아이폰5만의 LTE 요금제에 관한 루머가 돌아다니고 있어 많은 예비 아이폰5 구매자들에게 주목이 되고 있다. 


요금제는 3가지의 요금제로 분류되며 iLTE27은 음성 120분, 문자 200건, 데이터 150MB / iLTE34는 음성 120분, 문자 200건, 데이터 1.5GB / iLTE85는 음성 720분, 670건, 데이터 무제한 으로 기록되어있다. 사실, LTE 요금제에 관해 이전부터 무제한 요금제는 없을 것이라고 많은 이야기들이 나왔기 때문에 이번 루머는 아이폰5만을 위한 더욱이 무제한 데이터 제공 옵션이 있어 이목을 사로잡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는 확실치 않은 상황이며, SKT 관계자에 따라 " 현재 특정 단말기에 따로 혜택을 주는 내용의 요금제는 준비하지 않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무래도 이와 같은 요금제가 나왔을 경우에는 기존의 LTE 요금제 사용자 즉,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만을 일으키기 충분하다. 심한 경우에는 이들의 집단 소송이 나올 수도 있는 상황이 될 수도 있다. 이번 요금제가 루머쪽으로 의견이 기울면서 앞으로 아이폰5 출시로 인한 LTE 무제한 요금제에 대한 가능성이 더욱 궁금해진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