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메시지 두번 알림 변경하는 방법

당신의 아이폰에 문자 한통이 왔다. "띵동" ........... "띵동' 알림이 2분 간격으로 두번 울린다. 이전 아이폰의 iOS가 iOS6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 문자 메시지가 올 때면 기본적으로 알림이 두번 울리게 되어있다. 아마 iOS6로 업데이트 하고서 얼마 동안은 2통의 문자 메시지가 자신에게 온 것으로 착각 하기도 했을 것이다. 그래서 알림 횟수를 이전과 동일하게 1회로 수정하고 싶었을 것이다.


이와 반대로 평소 중요한 문자 메시지가 오거나 혹은 자신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도중 문자 메시지 확인 꼭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때에는 오히려 문자 메시지 알림 횟수를 늘리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문자 메시지 알림 설정을 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이유는 이전과 다른 곳에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문자 알림에 대한 글을 준비했다.


아이폰 문자 메시지 두번 알림 변경하는 방법




설정 -> 알림 -> 문자 메시지로 들어가면 하단에 알림 반복 메뉴가 있다. 이 메뉴에서 자신이 원하는 횟수만큼 문자 메시지 알림 설정을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게 설정 잘 해놓으면 아이폰 문자 메시지를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별개로 문자 메시지 알림 메뉴 하단에는 iMessage의 알림도 설정 가능하다. iMessage 알림은 자신의 연락처에 있는 사람 혹은 모든 사람에 대해 알림을 설정해 놓을 수 있다. 


아이폰 문자 메시지 알림에 대한 간단한 팁이지만, 평소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