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3 스펙 아닌 궁금한 3가지는 무엇일까?


한국 시간 8일 오전 3시에 드디어 그토록 관심을 받았던 아이패드3(공식명칭 : 더 뉴 아이패드)가 공식 발표 되었다. 워낙, 아이패드3에 관해 많은 루머들이 나오는 바람에 더욱더 이날의 발표는 많은 이들에 의해 집중조명을 받게 되었다. 역시나, 루머는 루머인듯을 증명하듯 가장 집중된 루머였던 홈버튼이 사라지는 일이 없었다. 어찌되었든, 이번 아이패드3 발표로 인해 벌써부터 관련 기사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러다보니 굳이 아이패드3에 관해 직접적으로 다루는 것보다는 그 외적으로 궁금한 것들을 다뤄보면 좋을 것 같아서 관련 포스팅을 해본다.

아이패드3 전반적으로 무엇이 바뀌었나?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간략하게 이야기 하겠다.(이미 벌써 제품에 관한 기사들이 자세히 나와있기 때문이다.) 우선, 해상도를 한층 더 끌어 올린 레티나 디스플레이(2048*1536 해상도, 264ppi)를 탑재하였다. CPU는 쿼드코어가 아닌 듀얼코어 A5X를 탑재하고 아이패드2의 카메라 문제점을 이번 아이패드3에서는 후면부 카메라에 500화소 아이사이트 카메라를 탑재했다. 그리고 4G LTE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아이패드3 출시, 또 다른 궁금한점은?


1. 아이패드2 가격, 399$

이번 아이패드3는 와이파이 버전으로 가장 저렴한 제품이 499$ 이며 4G LTE를 지원하는 제품은 629$부터 시작한다. 이번 제품이 전작 제품들과 동일한 가격대를 이루고 있어서 상당히 매력이 있는 가격이다. 이에따라 가격하락이 예상되었던 아이패드2가 또 다르게 집중을 받고 있다. 애플은 아이패드3 출시와 함께 아이패드2의 가격을 399$ 하향시켜 판매를 할 것이라고 했다. 아이패드3가 물론 좋지만, 가격대비 조금 더 저렴한 아이패드2를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온 것이다. 특히, 지금 아이패드2는 중고로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2. 한국 출시일은?


아이패드3가 공식적으로 발표되면서 이제는 언제 국내에 출시가 되느냐가 집중조명이 되고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국내에는 타국에 비해 조금 늦어질 전망이다. (해외에 지인이 있는 분들은 구할 수 있으시겠지만...) 현재 공식적인 발표로는 아이패드3는 1차적으로 지정된 국가를 대상으로 3월 16일부터 공식 출시가 된다. 한국은 전 제품인 아이패드2에서도 그랬듯이 아쉽게도 1차, 2차 모두 포함되지 않았다. 그럼 언제쯤 출시될까? 전작 아이패드2의 발표 시기와 국내 출시를 따져보았을 때 어느정도 오차범위는 있겠지만 대략 4월 말에서 5월초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3. 또 하나의 공개, 애플TV 


이번 아이패드3 공식 발표에서는 아이패드3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제품을 공개했는데, 바로 애플TV이다. 이날 공개된 애플TV는 기존처럼 세톱박스 형태로 제공되며 달라진 점은 역시 화질이다. 새로운 애플TV는 풀HD급인 1080P급의 LED 평면스크린을 탑재하면서 고화질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이 추구하는 다른 기기들과의 자유로운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영화 스트림에 아이크라우드를 적용시키고, 인터페이스 디자인 역시 iOS를 탑재했다. 특히, 아이폰에서 사진촬영을 한 경우 자동적으로 애플TV에서 볼 수 있는 포토 스트림과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추천해주는 지니어스 기능을 탑재해 영상을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