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터페이스 애드센스,애널리틱스 연동하기!


요즘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애드센스에 관해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중이다. 블로그 스킨도 바꿔보고 광고 게제 위치 및 크기도 변경해보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웹사이트 분석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자신의 블로그의 트래픽 분석, 방문자 흐름도, 컨텐츠 분석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신이 만약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합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관해 보다 자세한 리포트를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다. 

그래서 필자 역시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합하여 보다 나은 리포트 결과와 분석을 하기 위해 여러곳의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시간을 투자했다. 그러나,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합하는 방법이 따로 나온 곳을 찾기가 어려웠다. 다행히 이리저리 시도해본 결과 드디어 통합을 하는 방법을 찾아냈다. 방법은 정말 간단했다. 하지만, 방법을 모를 경우에는 상당히 오랜 시간을 소비할 것이다. 그래서 앞으로 블로거 분들에게 이번 새로운 인터페이스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쉽게 통합 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해본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와 통합하기


우선, 가장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하고 운영을 해야한다. 애드센스 부분은 이미 가입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혹시 가입을 안하신분은 간단하게 가입을 할 수 있으니 차분히 애드센스 가입먼저 하고 오길 바란다.

다음으로는 자신의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해서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구글 애널리틱스와 통합을 해야한다. 이 부분 역시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다. 혹시, 이 방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필자 블로그 상단의 검색창에서 바로 구글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이 2가지 부분이 모두 완료된 상태에서 이제 자신의 계정으로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을 한다. 접속을 하면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된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우측상단에 보면 관리 탭이 보인다. 관리 탭을 클릭하도로고 하자.


여기서도 역시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볼 수 있다. 이제,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클릭한다.


그럼,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 주소 위에 차례대로 속성, 사용자, 필터, 데이터 소스, 계정설정 탭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데이터 소스 탭을 클릭한다. 그러면 드디어 애드워즈와, 애드센스 탭을 볼 수가 있다. 우리는 애드센스 광고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탭을 누르고 이제 여기서 통합하기를 누르면 끝이난다.(현재 보이는 사진같은 경우 필자는 이미 통합했기 때문에 통합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오늘은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바뀐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이 이를 잘 활용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좀 더 상승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