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마이피플 위젯'으로 쉽게 연락하는 방법!

아이폰의 도입으로 국내에서 스마트폰의 시대가 오게 되었고, 이제는 어느 누구나 당연시하게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 개인적인 필자의 경험이지만 어제 모 학원에서 처음만난 사람들과 스터디 일정을 위해 연락처를 공유하는데 아주 당연하게 카카오톡 방을 개설하여 연락하자는 이야기가 바로 나오고 모두다 자연스럽게 그렇게 하자는 것만 봐도 이제는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스마트폰 메세지 앱들은 특별한 문자 메세지 요금이 나가지 않고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이들에게 필수 앱이 되었다. 또한, 이런 메세지 앱들이 이제는 PC 버전도 나오게 되면서 서로간에 보다 쉽게 편리하게 연락하기가 수월해진게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메세지 앱 중 하나인 마이피플 위젯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보다 간편하게 연락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한다.

1. http://goo.gl/jkeGs 접속한다.


 
2. 자신에게 맞는 블로그 플랫폼을 선택한 후 퍼가기를 누른다.
3. 팝업창에서 바로 적용하기를 누른다.

이렇게 마이피플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필자도 그렇지만, 많은 블로거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맞는 좋은 컨텐츠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당연한 말이다. 하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각자 자신의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는 블로거분들과 이러한 블로그들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느낌을 받는 구독자분들과의 소통이다. 



이번 마이피플 위젯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블로거와 블로거, 블로거와 구독자분들이 서로 함께 소통하는데 있어서 보다 원할하고 친근한 소통이 되길 바란다. 팁을 드리자면 블로거에 게제한 마이피플 위젯을 꼭 스마트폰 마이피플로만 소통할 필요는 없고 블로거 자신이 주로 PC를 사용한다면 PC버전의 마이피플을 설치해서 보다 쉬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필자 역시 PC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PC 버전의 마이피플을 이용하고 외부에 나가 있을 때는 스마트폰 마이피플 앱을 이용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마지막 팁을 드리자면 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마이피플 PC버전을 설치하실 때 위와 같은 화면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가 있을 것이다. 이것을 해결하려면 http://goo.gl/NA3Cf 로 접속하셔서 Adobe AIR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쉽게 PC 버전을 설치 할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