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아이메세지 통합하는 방법



다수의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다보면 여러모로 유용할 때가 많다. 그만큼 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제품들간의 호환성이 좋다는 말이다. 문제는 각각의 애플 디바이스들끼리 어떻게 잘 호환성을 시켜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각 디바이스의 OS가 업데이트 되면서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유저끼리는 자유롭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 아이메세지가 나왔다. 자신이 애플 디바이스를 자주 사용하다면 이 아이메세지의 활용도에 편리함을 느껴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맥과 아이폰을 사용중이다. 보통 아이폰을 통해 다수의 지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지만 주로 맥을 사용중인 경우에는 맥의 아이메시지를 통해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해결한다. 물론, 커뮤니케이션 하는 분들이 아이메세지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서다. 그래서 작업하는 중에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메세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파일 공유도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다.


이처럼 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사용중인 유저라면 아이메세지 활용을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문제는 각각의 디바이스의 아이메세지 통합 부분이다. 즉, 맥에서 아이메세지를 커뮤니케이션 하는 내용이 똑같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아이메세지에 나왔으면 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경우다. 만약, 이부분을 해결하지 못한다면 아이메세지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각 디바이스의 아이메세지 통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아이메세지 통합하는 방법


필자는 맥, 아이폰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맥과 아이폰으로 설명을 한다. 하지만, 아이패드, 아이팟의 경우에도 아이폰 설정을 참고하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꽤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폰 아이메세지 설정하기


설정 -> 메세지 -> 발신 및 수신 메뉴로 접속을 하면 로그인 된 자신의 애플 아이디를 볼 수 있다. 아래에는 그 아이디와 함께 연결되어 있는 아이메세지에 사용되는 자신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있다. 중요한 점은 아이폰은 전화기이기 때문에 전화번호가 있지만 아이패드 아이팟은 전화번호가 없다. 그래서 각 디바이스들의 아이메세지 동기화를 위해서는 동일한 이메일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가 없다면 '다른 이메일 추가'를 통해서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면 된다. 이때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기존의 전화번호를 함께 추가하도록 한다. 그 이유는 상대방의 아이폰에는 자신의 전화번호가 기본적인 연락처로 저장 되어 있기 때문이다.

 


맥 아이메세지 설정하기 


이제 맥의 아이메세지 설정을 살펴보겠다. 맥 아이메세지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상단의 계정 탭이 있다. 이곳에서 아이폰의 사용했던 동일한 애플 계정으로 등록을 하면 아이폰에 사용되는 자신의 전화번호와 다른 디바이스과 연결되는 이메일 계정을 쉽게 체크박스로 동기화 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에는 '새로운 대화' 메뉴가 있는데, 주로 맥과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자신의 전화번호로 설정해두면 맥에서도 새로운 대화를 할 때 기존의 아이폰의 등록된 지인들과 바로 아이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상황에서 주고 받은 아이메세지는 아이폰에서도 그대로 등기화 되어 나타난다.


이번 아이메세지 통합 방법을 통해 아이메세지의 활용을 최대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hanslee79@icloud.com으로 아이메세지 보내주시면 시간이 되는대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