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유저의 필수 위젯 'iTunse Timer'


오늘은 주말인만큼 보다 가벼운 주제로 포스팅을 해본다. 이전에도 말했듯이 필자는 맥북에어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맥을 좀 더 잘 활용하기 위해 여기저기서 정보를 찾아다니고 있으며, 맥북에어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어려운 부분도 많이 느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맥북을 사용하는 다른 유저분들은 맥북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보다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정보가 있으면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다. 오늘은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맥북 유저라면 꼭 필요한 대시보드 위젯 'iTunes Timer'를 소개해본다.

이젠 편히 잠드세요 'iTunes Timer'


기본적은 맥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iTunes를 정말 자주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자신이 아이폰 유저이면 아이폰을 동기화 시킬 때 사용을 하고, 다양한 음악과 비디오 그리고 팟캐스트와 오디오북까지 정말 다양한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수 많은 컨텐츠들을 다 즐기고는 싶지만 사실상 시간이 많이 부족하다. 그러다보면 어느 순간 늦은 새벽까지 iTunes 컨텐츠들을 즐기고 있는 자기 자신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그래도 마냥 날을 새가면서 컨텐츠를 즐길 수는 없기에 그러한 아쉬움을 달래줄 'iTunes Timer' 를 소개한다.

'iTunes Timer' 는 iTunes에 있는 다양한 컨텐츠(음악, 비디오, 팟캐스트, 오디오북, 티비 등)에 타이머를 지정할 수 있는 위젯이다. 즉, 자신이 잠이 들고 싶을 때 음악을 계속 듣고 싶다면 이 'iTunes Timer' 로 타이머를 걸어놓고 그저 맘 놓고 자면 그만인 것이다. 물론, 그외의 컨텐츠도 가능하다.)

'iTunes Timer' 설치 및 사용법


1. http://goo.gl/wg0Cn 접속 후 다운로드한다.



2.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타이머를 간단히 설정을 하고 초록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시작된다.



3. 우측하단의 i(정보)를 누르면 위와 같이 아이튠즈뿐만 아니라 다른 옵션도 선택을 할 수가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