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전세게 시차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은?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맥유저를 위한 한가지 팁을 이야기 해보려고한다. 필자가 맥에어를 사용하는 유저다보니 이러한 정보를 얻으면 같은 맥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요즘에 이렇게 좋은 팁이 있을 때마다 포스팅을 하게 된다. 우리가 아이폰을 사용해 다양한 개발자들이 올려놓은 앱을 사용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친구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친구들과도 마음만 먹으면 쉽게 연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처럼 우리는 이미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지내고 있다. 

특히, 다른 나라의 친구들과 연락을 주고 받을 때 혹은 회사에서 업무차 국외 지사에 있는 동료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경우가 지금은 아주 빈번하게 일어난다. 그래서 우리는 연락하는 수단으로 이메일을 사용하거나 다양한 SNS를 사용하게 되는데, 국외의 친구 혹은 동료들과 연락을 할 때 주위해야 할 것이 바로 시차이다. 말그대로 한국에서는 늦은 저녁이지만 미국은 아침을 맞이하고 있다. 이처럼 시차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항상 이를 고려하며 연락을 주고 받아야 된다. 이럴때 전 세계의 시간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이 있고 직관적으로 파악하기에는 아직 부족한면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한눈에 세계 나라의 시차를 확인 할 수 있는 Time Map을 소개해본다.

Time Map 설치 및 사용법


기본적으로 Time Map은 매킨토시의 대시보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젯이다. 그럼 설치 및 사용법을 알아보자.



1. http://goo.gl/JNe4D 접속한 후 다운을 받고 설치를 한다. 



2. 설치가 끝난 후 대시보드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위 화면처럼 명암이 나타나는데 어두운 부분이 현재 밤이 것을 나타낸다. 이처럼 전 세계의 밤과 낮을 한눈에 파악할 수가 있다.



3. Time Map의 우측 하단에 보면 i(정보)가 있다. 이것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는 자신이 평소 알아보고 싶은 나라를 검색해서 시차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가 있으며, 추가된 나라는 지도위에 적색 점으로 표시가 된다.



4. 그리고 사이드바에 추가한 나라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놓으면 지도위에 표시된 어떤 적색 점이 그 나라인지 위의 화면처럼 선으로 연결시켜주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Time Map을 통해서 맥 유저들이 앞으로 보다 많은 세계인들과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물론 필자도 포함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