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이폰 사진스트림 웹사이트에서 공유하는 방법


PC와 함께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사용하면서 디바이스간의 파일공유는 더욱 중요해졌다. 대표적으로 사진이 있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가 맘에 드는 풍경이나 제품이 있을 경우 우리는 아이폰을 가지고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은 자동으로 아이폰에 저장됨과 동시에 사진스트림과 맥에 있는 아이포토에 동기화 된다. 그래서 우리는 간편하게 맥을 통해 사진편집을 할 수 있다. 필자 역시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사진작업은 대부분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처럼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유기적인 동기화 덕분에 사진 이외에도 다양한 문서, 파일 등을 효율적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의 사진스트림은 자신의 아이폰과 맥뿐만 아니라 개별적인 사진스트림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개별적으로 만들어 놓은 사진스트림은 다른 지인들과도 언제나 사진을 공유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준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 함께 공유하려는 지인이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맥과 같은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물론,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지인에게 카카오 앨범, 네이버밴드 등과 같은 앱을 이용하여 또 다른 방식으로 사진 공유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공유는 다시 개설을 하고 또 초대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럴 경우 아이폰 사진스트림을 웹사이트를 통해서 공유하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맥, 아이폰 사진스트림 웹사이트에서 공유하는 방법





우선, 아이폰에서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진들을 선택해 별도의 사진스트림을 만들자. 단, 사진스트림을 만들 때 '공용 웹 사이트' 메뉴 켜야한다.




만약, 기존의 사진스트림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에는 사진스트림의 우측 파란 화살표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공용 웹 사이트' 메뉴를 켜고/끌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사진스트림의 편집 부분에 들어간다.(사진스트림의 우측 파란 화살표 버튼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 이곳에서는 지인들을 추가 할 수도 있다. '공용 웹 사이트'를 적용 시켰을 경우 '링크공유'메뉴 아래에 공유된 사진스트림의 공유 웹사이트 주소가 생성된다. 바로 이 웹사이트를 통해서 다수의 지인들과 사진을 쉽게 공유 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 공유되는 사진은 날짜별로 분류도 되며, 여러장의 사진을 동시에 공유했을 경우에는 각자의 사진을 클릭해서 볼 수 있다. 또한, 재생버튼을 통해 슬라이드 쇼로도 볼 수 있고, 그 자리에서 사진을 다운받을 수도 있다.




웹사이트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는 곳 어디서든 접속해 사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링크공유' 메뉴를 통해서 메일, 메세지,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간편하게 공유도 가능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