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미리보기 팁, 돋보기 효과 활용하기


맥 OS X 에는 미리보기(Preview)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하여 이미지, PDF 파일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특히, 필자처럼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미지 작업을 해야하는 일이 빈번한데, 미리보기에서 웬만한 이미지 작업을 끝낼 수 있다. (참고로 필자는 현재 이미지 작업을 위해 미리보기와 티스토리 사진 에디터를 함께 사용한다.) 


맥 OS X의 미리보기는 기본적인 앱인만큼, 간단한 기능들만을 제공한다. 하지만, 이 기능들은 이미지 작업을 위해 주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이기 때문에 굳이 별도의 무거운 이미지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미리보기에는 의외로 좋은 기능들이 있음에도 눈에 보이지 않아 사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미리보기에 기능 중 하나인 확대기 기능을 소개해본다.(공식 명칭은 확대기이며, 일반적으로 돋보기 효과로 이해하면 쉽다.)


맥북 미리보기 팁, 돋보기 효과 활용하기


이 돋보기 효과는 보이지 않는 문서 파일이나 혹은 어느 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여주고자 할 때 상당히 효과적인다. 필자가 블로거라 그런지 다양한 팁, 사용법을 알려주는 블로거분들에게 꽤 좋은 기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위 그림이 돋보기 효과를 적용한 예시이다. 이미지에서 집중적으로 잘 보일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면 이처럼 사용을 할 수 있다. 이 돋보기 효과는 미리보기에서 악상 그라브 또는 그레이브 악센트라고 불리는 발음기호 ( ` ) 를 눌러야 한다. 이 키는 좌측상단의 ESC 키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 ` ) 키를 눌러주면 포인트가 확대기로 변하게 된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보면된다. 배율조정은 ( - ) , ( = ) 키로 조정이 가능하며, 트랙패드에서 손가락 두개로 오므리거나 펼치면 된다. 스마트폰의 줌인, 줌아웃 제스쳐와 같은 동작이다. 




참고로 PDF와 같은 문서파일에서는 확대기 모양이 사각모양이다. 그래서 이미지와 다르게 문서에서는 그에 맞는 모양을 제공함으로써 유저가 원하는 부분을 잘 파악한 것 같다.


평소 미리보기의 확대기 기능을 몰랐다면 지금부터 요긴하게 써봐도 괜찮을 것이다. 특히, 사용방법, 프로그램 팁 같은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 분들에게는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