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리퍼비쉬 제품 알리미 '리퍼브미'


아이맥을 비롯하여 맥북프로, 맥북에어의 가격은 만만치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라는 브랜드의 가치, 제품이 주는 영감 등 다수의 이유 때문에 많은 이들이 고가가의 가격을 지불하면서 제품을 구입하고자 한다. 필자 역사 꽤 큰 돈을 들여 맥북에어를 구입해 사용 중이다. 하지만, 타 PC, 노트북에 비해 비슷한 스펙임에도 너무 고가라 막상 사려고 하면 고민이 많이 될수 있다. 그래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마련이다. 




애플 할인에는 일반적인 교육 할인과 AOC(Apple On Campus)할인이 있다. 교육할인은 종합대학교, 전문대 또는 과학기술전문대학교의 학생, 교원, 교직원인 경우와 사립 및 공립 유치원, 초,중,고 기관에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원, 교직원 또는 교육인적자원부 소속의 공무원인 경우가 해당된다. 




애플 AOC(Apple On Campus) 할인은 애플 AOC에 참가한 대학교 인트라넷에서 구입을 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애플 AOC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제한이 있지만, 참여중인 대학교 지인을 통해 구입을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애플 AOC 참여대학 확인하기


이런 할인 방법 이외에도 애플에서는 기존 제품보다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리퍼비쉬라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리퍼비시먼트(refurbishment) 또는 리퍼비시 제품(refurbish, 재정비 제품)은 초기 불량품이나 중고 제품을 신상품 수준으로 정비하여 다시 내놓은 제품이다. 개념 정의가 명확하지는 않아서, 때로는 단순한 수리나 재정비뿐만 아니라 상당부분을 개조한 제품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다. 시장에서 가격층은 신상품과 중고품의 사이에 형성되는 것이 보통이다. 간단히 리퍼브 제품, 리퍼 제품이라고도 한다. 또한 제품이 고장 났을 때 리퍼비시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방식의 고객 서비스를 리퍼비시, 또는 줄여서 리퍼라고 부르기도 한다. -위키피디아-


리퍼비쉬 제품에 대한 많은 분들이 불량제품이라고 오해를 많이 하신다. 리퍼비쉬 제품은 제품을 다시 정비해서 내놓는 것이기 때문에 불량제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특히, 기존의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을 할수 있다. 다만, 제품의 제고가 한정적인기 때문에 꾸준히 리퍼비쉬 사이트에 접속해 확인하는 일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런 리퍼비쉬 제품 구입 희망자 분들을 위해서 좀 더 편하게 리퍼비쉬 제품에 관한 소식을 확인 할 수 있는 '리퍼브미' 사이트를 소개한다.




'리퍼브미'사에트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리퍼비쉬 제품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CPU, 램 등과 같은 스펙별로 필터링을 통해서 보고싶은 제품을 걸러서 볼 수도 있다. 특히, '리퍼브미' 사이트를 이용하면 자신의 이메일 혹은 메세지로 평소 사고싶은 제품이 리퍼비쉬 제품으로 나왔을 때 편하게 소식을 받아 볼수 있다. 


이번 '리퍼브미' 사이트를 통해서 좀 더 편안하고 쉽게 좋은 제품들을 값싼 가격에 구매해 보길 바란다.


애플 공식 리퍼비쉬 사이트 바로가기

'리퍼브미' 사이트 바로가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