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추천 소셜 공유버튼 '쉐어홀릭(Shareaholic)'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트위터 등과 같은 SNS가 등장하면서 다양한 소재의 이야기들을 쉽게 접하고 자신의 팔로워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덕분에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자신들의 컨텐츠에 대해 할 수 있도록 소셜 공유 버튼을 달기 마련인데, 필자 역시  블로그 페이지 하단에 이런 소셜 공유버튼을 게재해 놓았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소셜 공유버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소셜 공유버튼은 모바일웹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나타난다. 하지만, 제공되는 소셜 공유버튼 스타일이 제한적이기에 많은 분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소셜 공유버튼을 게재한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초보자도 쉽게 깔끔한 소셜 공유버튼을 달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깔끔해서 흰 바탕에 잘 어울리는 '쉐어홀릭(Shareaholic)'


현재 필자도 쉐어홀릭 소셜 공유버튼을 사용 중이다. 이유는 쉽게 게재할 수 있고 흰바탕에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쉐어홀릭 소셜 공유버튼은 블로그 혹은 사이트에 게재할 수도 있지만, 파어어폭스, 구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오페라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제공을하고 있어, 브라우저 구분없이 원하는 컨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분석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컨텐츠가 어떤 소셜로 공유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 수도 있다.


'쉐어홀릭(Shareaholic)' 티스토리 설치하기


'쉐어홀릭(Shareaholic)' 바로가기




접속을 한 후 소셜 공유버튼 얻기를 클릭 하면 자신의 사이트 이름과 주소를 작성하는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여기에서 자신의 스타일대로 소셜 공유버튼을 추가/삭제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소셜 공유버튼을 제공하고 있으니 입맛대로 고르면 된다. 그 후에 저장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이제 각 소스를 블로그에 넣어야 한다. 티스토리 관리 화면의 html/css 들어가서 skin.html 에서 Crt + F 를 통해서 </body>를 찾는다. 그럼 두번째 소스를 </body> 바로 위에 삽입을 하면된다. 그리고 첫번째 소스를 자신이 나타내고 싶은 위치에 삽입을 하면된다. 참고로 필자처럼 블로그 하단에 위치를 하고자 한다면 [샵샵_article_rep_desc_샵샵] 아래쪽에 첫번째 소스를 삽입하면 쉽게 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소셜 공유버튼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흰 바탕에 아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평소 깔끔한 흰바탕을 즐기시는 블로거 분들에게 꽤 괜찮은 소셜 공유버튼이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