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나우, 이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사용가능하다

간밤에 희소식이 하나 나왔다. 오늘부터 구글나우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따로 구글나우 앱이 나온 것은 아니다. 기존의 구글앱을 업데이트 하면 구글나우 기능이 추가되는 형식이다. 



아시다시피 구글나우는 사용자의 구글 검색 정보 및 위치정보 등을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준비하고 있다가 알려준다.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는 카드 형식으로 제공된다. 아이폰 구글 앱에서 하단의 카드를 터치하거나 올리면 구글나우 화면으로 전환된다. 각 카드에는 스와이프 제스쳐가 적용된다. 필요없는 카드는 스와이프 제스쳐를 사용해 없애면 된다.


구글나우는 총 25가지의 카테고리를 카드 형태로 제공한다. 현재 아이폰에서는 샘플카드 기준으로 날씨, 교통정보, 대중교통, 항공편 정보, 스포츠, 캘린더, 번역, 환율, 기본 시간대 시간 총 9가지 카드가 제공된다. 필자가 직접 사용했을 때는 날씨, 사진, 인근 식당(식당 정보는 이름과 함께 전화번호, 위치, 별점 등이 나오네요.) 밖에 나오지 않았다. 구글나우 소개영상에 따르면 몇가지 기능은 일부 국가에서 아직 제한적이라고 나온다. 


구글나우도 시리와 결국 비슷한 맥락이다. 음성인식을 통해 개인비서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지향하는 목표는 같을 지언정 접근하는 방식은 다르다. 시리는 음성명령을 통해 원하는 물음에 답을 준다. 반면 구글나우는 상황에따라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제공해준다. 몇일동안 구글나우 중심으로 생활해야겠다. 이후 변화가 있다면 추후 관련 포스팅을 하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